가온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울산여중, ‘모다 多 3H한 학교생활을 위한 행복운동’
작성자 울산여중 등록일 16.05.30 조회수 488
첨부파일
null

[울산여성신문 노익희 기자] 울산 중구 울산여자중학교(교장 엄덕이)는 27일 ‘모다 多 3H(행복․건강․인성)한 학교생활을 위한 행복운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육행사를 열었다.

학교스포츠클럽 댄스동아리 ‘걸스’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교사와 함께 참여하는 사제동행 2인 3각, 반 협동심을 발휘하여 함께하는 8자 줄넘기와 단체줄넘기, 이어달리기, 문제해결력이 필요한 장애물 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통해 교과 시간에 익힌 이론과 실기를 실제 경기를 통하여 그 기량을 연마하고, 긴 학습시간으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긴장을 해소와 스포츠맨십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됐다.
3학년 음채미 학생은 “반별 응원 퍼포먼스를 준비하면서 처음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 다툼도 있었지만 의견을 맞춰가면서 작품이 완성되었을 때 모두들 너무 기뻐했다. 요즘 학교에 오는 것이 너무 즐겁고 ‘행복운동’ 때문에 매일 운동할 수 있어 몸도 가볍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엄덕이 교장은 “ ‘모다 多 3H(행복․건강․인성)한 학교생활을 위한 행복운동’과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중점 과제로 추진한 결과 학교폭력 감소와 올바른 인성 함양 및 비만탈출, 학업 성적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확신하며, 지속적으로 체육활동을 권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울산여성신문 노익희 기자 noike@naver.com
이전글 울산여중, ‘백문이 불여일견’ 창업-유통, 역사 비전 투어
다음글 울산여중, 함께하는 인문소양 공감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