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꽃동네 자원봉사 캠프
작성자 이동형 등록일 15.01.22 조회수 511
첨부파일
null
201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랑체험 사랑실천 꽃동네 자원봉사 캠프

울산여자중학교(교장 엄덕이)는 교육복지우선사업의 일환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에서 01월19(월)~ 21(수)까지 2박3일 동안 교육복지대상 20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인성교육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사랑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자원봉사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 캠프는 교육복지대상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지원 받는 것에 익숙해 져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의존 의식 감소와 자신이 불행하다는 인식으로 스스로 자존감을 낮추는 학생들이 자신보다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돕는 활동을 통해 기쁨을 나누고 서로 사랑하고 이해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신과 습관을 배워 지원받는 것에 대한 사회적 환원의 의미를 이해하고 따뜻한 마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 기 위해 마련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자원봉사 캠프에서 성찰 후 유서를 작성하고 관에 들어가 죽음을 체험하고, 노숙인 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웠으며 게임을 통해 장기자랑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생명의 집과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식사돕기, 청소하기, 말벗되어주기 등의 봉사 활동을 통해 참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울산여자중학교(교장 엄덕이)는 “ 꽃동네 자원봉사 캠프를 통하여 공동체 의식 과 더불어 생명의 소중함,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 지역사회에서도 참사랑의 봉사 정신을 실천 할 수 있는 학생들이 되길 기대하고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null
null
이전글 2014 교육복지 전통문화체험
다음글 사제동행 서원탐방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