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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소식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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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교육13:나트륨의 역할 및 위험성
작성자 이인선 등록일 20.08.11 조회수 825

나트륨의 역할

- 주요역할 : 체액의 산 · 알칼리 평형 유지, 체내의 수분 균형 유지 등

- 나트륨은 필요량이 소량으로 결핍의 우려는 거의 없고 오히려 과잉 섭취가 문제!!

나트륨 왜 많이 먹으면 안 될까요?

- 우리가 먹는 식품 자체에 나트륨이 이미 들어있습니다.

[ 소금 1g = 나트륨 400mg ] [조미료속의 나트륨 ]

침묵의 살인자 소금이 일으키는 질병엔 무엇이 있을까요?

- 위궤양, 고혈압, 신장질환, 골다공증, 위암, 심장질환

나트륨을 적게 먹는 방법

1. 미역 조리 전 물에 담가 소금기를 충분히 빼기

2. 식사하기 바로 전에 간하기 ( 팔팔 끓을 때 X )

3. 각종 향신료 이용해서 소금 덜 사용하기

4. 원래 사용하던 조미료의 양 반으로 줄이기

5. , 김치 남은 국물 아까워 말고 버리기

나트륨 배출 영양소와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