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울산여중, 일일 가족체험 ‘백두대간 협곡기차여행’
작성자 김현정 등록일 17.12.26 조회수 251
첨부파일
null
▲ 울산여자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가족여행 기회를 갖기 어려운 학생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일 가족체험 백두대간 협곡기차여행의 시간을 가졌다. © UWNEWS

[울산여성신문 최수지 기자] 울산여자중학교(교장 엄덕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가족여행 기회를 갖기 어려운 학생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일 가족체험 백두대간 협곡기차여행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은 백두대간 길을 따라 봉화 분천역을 출발점으로 하여 태백시 철암역까지 27.7km를 청정자연 속에 그려진 협곡의 풍경을 감상하였으며 천천히 달려보는 기차여행으로 인솔 교원은 학생들의 일일 어머니가 되어 가족사랑에 대한 인성교육의 시간을 마련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아빠, 엄마가 늘 바빠서 가족여행을 해보지 못했고 기차를 타볼 기회조차 없었다”면서 “이번 기차여행을 통해 선생님께서 대신 전해주신 엄마, 아빠의 사랑하는 마음을 생생하게 기억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엄덕이 교장은 “2017년 겨울 울산여중 학생들과 좋은 추억의 시간을 만들었다.”면서 “백두대간 기차여행을 통해 자연의 웅장함을 직접 눈으로 감상하면서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오늘 체험이 동기부여의 출발이 되어 생생하게 자신의 꿈을 꾸는 청소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글 자유학기제 통일·안보 워크샵 및 교육과정 협의회 실시
다음글 울산여중, 문예 창작 지도자와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