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울산여중, 문예 창작 지도자와 만남
작성자 김현정 등록일 17.12.15 조회수 262
첨부파일
null
▲ 울산여중은 1학년 자유학기제 진로탐색활동의 일환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1학년 113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 UWNEWS


[울산여성신문 최수지 기자] 울산여중(교장 엄덕이)은 1학년 자유학기제 진로탐색활동의 일환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1학년 113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특강 주제는 12일, 13일은 한분옥 강사의 ‘문예 창작 실천 능력 향상을 통한 진로탐색 방안 모색’, 14일은 이상태 강사의 ‘시조 감상과 창의력 기르기’, 신진기 강사의 ‘21세기 감성 CEO 자세 기르기’로 진행됐다.

1학년 학생들은 우리 지역 출신 작가들의 강의와 대화를 통해 글쓰기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었고 평소 쉽게 접해 보지 못한 시조 감상을 현대적인 의미로 해석하는 자세와 자유학기제 지향 능력인 창의력과의 관련성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CEO 활동을 하면서 작가의 길을 걷고 있는 강사의 특강을 통해 글쓰기가 모든 직업인에게 필요한 소양임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덕이 교장은 “문예 관련 진로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지수를 높일 수 있었고 시인, 수필가, 소설가를 꿈꿀 수 있게 되는 등 자신의 진로를 좀 더 폭넓게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울산여중, 일일 가족체험 ‘백두대간 협곡기차여행’
다음글 울산여중, 늘푸른노인요양원 재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