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모범 봉사학생 일본탐방
작성자 이경옥 등록일 17.08.02 조회수 356
첨부파일
울산여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모범 봉사 학생 일본탐방

최수지 기자 ㅣ 기사입력 2017/07/25 [10:02]
null

▲ 울산여자중학교는 25일부터 28일 3박4일간 (사)21세기공동체운동소속 무료급식소 ‘밥퍼’에서 모범적으로 자원봉사를 펼치는 학생 6명을 선정해 교장, 교육복지사가 인솔하는 일본탐방의 기회를 가졌다. © UWNEWS



[울산여성신문 최수지 기자] 울산여자중학교(교장 엄덕이)는 25일부터 28일 3박4일간 (사)21세기공동체운동소속 무료급식소 ‘밥퍼’에서 모범적으로 자원봉사를 펼치는 학생 6명을 선정해 교장, 교육복지사가 인솔하는 일본탐방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탐방은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의 무료급식을 도우며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사)21세기공동체운동 이형철 총재의 ‘부모된 마음으로 여름방학을 통해 참된 복지마인드와 견문을 더 넓혀 지역사회에 더욱 더 다양한 봉사를 펼치는 봉사자로 성장하는 기회를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탐방일정은 일본시골마을 하기시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일본가정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었고 후쿠에이초.중학교를 방문해 또래중학생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시청 방문으로 시장님과 대화 등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우리문화와 비교 하면서 탐방 하는 기회가 되었다.



엄덕이 교장은 “일본탐방의 기회를 주신 이형철 총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더불어 학교에서 배운 인성교육이 바탕이 되어 자발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일본탐방의 기회까지 얻게 된 울산여중 학생들에게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이전글 울산향교, 울산여중 1학년 인성교육 실시
다음글 울산여중,‘책읽는데이’로 꽃피운 인문책 출판 -시교육청블로그